치매안심센터 경증 치매환자를 위한 “인지강화 꾸러미” 자체 개발․보급
상태바
치매안심센터 경증 치매환자를 위한 “인지강화 꾸러미” 자체 개발․보급
  • 김소연
  • 승인 2021.11.2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최문갑)는 치매 예방과 인지 강화뿐만 아니라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단계별 인지 강화꾸러미를 제작 및 교육 한다고 밝혔다.

단계별 인지 강화꾸러미는 치매 조기 검진 후 인지 저하를 보이는 분, 치매 진단을 받은 분 등 인지 강화가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제공될 계획이다.

꾸러미에는 인지훈련을 위한 교재 두뇌 노트뿐 아니라 젠가/두더지 잡기, 색칠하기, 마스크, 파스, 라텍스 밴드 등으로 구성되어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 속에 언택트 활동을 통한 대상자들의 답답함과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집에서도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두뇌 노트는 단계별·인지 영역별 학습이 가능하도록 3단계의 난이도와 7개의 인지 영역(기억력, 주의집중력, 계산능력, 시·지각, 시공간능력, 문제해결능력)으로 김포시에서 자체 개발됐다. 

이에 보건사업과장(김영주)은 “꾸러미를 통해 정서적 지원뿐만 아니라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대상자를 보호하고, 대상자들이 가정에서 안전하게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인지 강화 서비스를 다각화하며 치매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단계별 인지 강화꾸러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문의전화 031-980-58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