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김포시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및 치유농업 심포지엄 성료
상태바
제27회 김포시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및 치유농업 심포지엄 성료
  • 이승한
  • 승인 2021.11.1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아트빌리지에서 농업인 및 유관 단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김포시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와 치유농업 발전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정하영 시장을 비롯한 관내 농업인과 유관단체 관계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유튜브 실황중계와 Zoom을 통한 시민 참여가 동시에 진행됐다.

“꿈꾸는 김포농업, 행복담은 미래농업”이란 주제로 개최된 이 날 행사는 김포농업을 빛낸 분에 대한 시상과 노고를 치하하는 기념식으로 김포 판소리 동호회 “소리랑 북이랑”의 사철가로 시작했다. 

올해 농업명장은 하성면 “심필순”농가가 수상했고, 새롭게 신설된 농산물유통우수상, 농촌관광우수상 등에 대한 시상과 기타 우수농업인에 대한 유관기관 단체장상 등 23명이 수상했으며, 김포시 농업인 학습단체가 주도하는 농업농촌 탄소중립 실천운동 선포식을 했다.

야외에 꾸며진 전시장은 김포 농업의 미래 먹거리인 농촌관광과 치유농업의 활성화를 위한 미래농업 전시관, 치유농업 전시관을 비롯한 빰빰투어 추진단의 체험부스가 꾸며져 다채로움을 더했다.

김종찬 농촌지도자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과거 작은 농촌이었던 김포가 이제는 인구 50만이라는 큰 도시가 되었다.”며, “김포에 논과 밭이 남아있는 한 농업은 계속 이어져 나갈 것으로 시민의 관심과 애정에 보답하기 위해 안전한 농산물 생산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 드린다.”고 했다.

정하영 시장은 기념사에서 “김포농업에는 희망과 미래가 있으며, 시대변화에 따라 농업의 영역을 넓혀 나가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농업인 대상을 비롯하여 상을 수상하신 분께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개최된 2부 치유농업 발전을 위한 심포지엄은 치유농업을 샌드아트로 표현하는 식전행사로 시작됐다.

김포시 치유연구회 김영숙 회장은 인사말에서 “국민의 건강증진과 예방차원의 농업‧농촌자원의 치유기능을 적극 활용하고, 서울, 인천 등 대도시를 인접한 김포형 치유농업을 발전시키고 협력하는데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기조 발표를 통해 김포시 치유농업 현황 및 향후 추진방향(김포시 치유농업센터장)과 농촌관광 연계 치유농업 발전 방향(농촌관광팀장)을 제시하고,

이어진 전문가의 주제발표는 농업‧농촌이 주는 녹색 처방전(장정희 농촌진흥청 치유농업추진단장), 의학적 측면에서 바라본 치유농업(김원형 인하대병원 정신의학과 교수), 곤충활용 치유농업 사례(김영호 곤충산업문화자원연구소장)의 차례로 참석한 청중과 Zoom을 통해 접속한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학생들에게 전해졌다.

또한 이인숙 농업진흥과장의 종합토론 진행을 통해 분야별 다양한 궁금증 해소와 정책방향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밀도 있게 전달받을 수 있었다.

정하영 시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치유농업의 가치와 순기능을 이해하고 앞으로 추진하는 김포시 치유농업의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인 만큼 앞으로도 김포시가 앞서가는 치유농업에 대해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