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김포시,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최우수상’ 수상
  • 강주완
  • 승인 2021.11.08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하영 시장 “평생교육 시스템 구축… 자부심과 정주의식 느끼도록 할 것”

교육부에서 주최하는 ‘제1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평생학습사업 단체 부분 최우수상(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시는 올해 4대 핵심 시정목표 중 하나를 ‘평생교육도시’로 정하고 시민들의 평생교육에 대한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있다.

평생교육 전달과 연결 체계 구축으로 진정한 풀뿌리 평생학습을 실현하기 위해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운영을 김포시가 직영하는 평생학습센터로 전면 전환했다.

또한 전문성을 갖춘 평생교육사를 읍면동 평생학습센터에 전면 배치해 평생교육의 지속성, 전문성, 체계성을 강화했다.

읍면동 마다 있는 평생학습센터가 생활밀착형 근거리 학습망이 되어 평생교육 허브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수상으로 평생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평생학습도시의 운영 모델을 정립하고 있는 김포시의 노력과 방향이 크게 평가받게 됐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원이 주관하며 평생학습문화 풍토 조성에 기여한 개인, 단체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정하영 시장은 “시민이면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모든 분야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김포에 사는 자부심과 정주의식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면서 “편리한 교통과 함께 평생교육 여건이 업그레이드 되어야 도시의 경쟁력이 높아진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관내에 산재되어 있는 다양한 교육시설과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연계하고 협력하기 위한 ‘평생교육재단’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평생교육 플랫폼을 새로 구축해 수요자 중심의 평생교육을 구현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평생교육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