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홍보대사 한한국 평화작가, 한글날 맞아 캄보디아평화지도 제막식 열려...감사패 수상
상태바
김포시홍보대사 한한국 평화작가, 한글날 맞아 캄보디아평화지도 제막식 열려...감사패 수상
  • 이승한
  • 승인 2021.10.07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홍보대사이자 세계평화지도 작가로 국제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한한국 세계평화작가가 지난 10월 1일 주캄보디아대한민국대사관(대사 박흥경)에서 캄보디아 평화지도 제막식과 함께 감사패를 받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경일 행사에 맞춰 캄보디아의 평화와 한국-캄보디아의 지속적인 우호관계를 염원하기 위해 한한국 세계평화작가가 특별히 제작한 ‘캄보디아 평화지도’가 가로 2m30cm, 높이 2m80cm 대형 크기로 대사관 1층 로비에 전시설치 되었다.

박흥경 주캄보디아왕국 대한민국 특명전권대사는 한국과 캄보디아간의 우호관계 증진을 위해 기여한 공로로 한한국 세계평화작가에게 10.9 한글날에 앞서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캄보디아 정부를 대표해 프엉 사코나 캄보디아 문화예술부 장관이 참석했으며, 대사관 한류 홍보 서포터즈와 교민 언론사 및 현지 언론사도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약식으로 진행됐다. 

박흥경 대사는 인사말에서 “한한국 세계평화작가는 27년간 세계평화를 염원하고자 39개국의 세계평화지도를 완성하셨다”며 “한국과 캄보디아간의 우호관계 증진을 위해 캄보디아 평화지도를 주캄보디아 대한민국 대사관에 영구 전시할 수 있도록 작품을 제작하여 기증하셨기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프엉 사코나 문화예술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이번 국경일 행사에 맞춰 캄보디아의 평화와 한국-캄보디아의 지속적인 우호관계를 염원하기 위해 ‘한한국’ 작가의 특별 제작 작품인 ‘캄보디아 평화지도’ 제막식을 거행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프엉 사코나 장관은 작품 감상 후 “양국 우호 관계를 염원하는 특별하고 창의적인 작품을 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한 작가는 “아픈 역사를 뛰어넘어 불의에 대한 투쟁과 위대하고, 찬란한 앙코르와트 세계문화유산인 크메르 문화를 바탕으로 국제사회와 캄보디아의 평화를 정착시키고 있는 캄보디아의 평화와 번영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다.

이어 한 작가는 “캄보디아의 문화와 역사를 한글로 번역해 수록했으며, 평화를 사랑하고 서로를 축복해 주는 크메르인들의 자유로운 형상들을 인주(印朱)에 수만 번 손도장을 찍어 캄보디아의 국기를 형상화해 완성했다”고 작품설명을 했다.

아울러 그는 “이번 캄보디아 평화지도 작품을 잘 완성하는 돼 있어 자료조사‧연구와 자문을 해주신 박흥경 대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감동적인 캄보디아의 평화 시를 써준 윤소천 시인과 아낌없는 응원을 해 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김포시홍보대사인 한한국 작가의 세계평화지도 작품 소장 처로는 UN본부 22개 회원국 미국, 중국, 영국, 독일, 러시아, 일본, 캐나다, 이탈리아 대표부 등을 비롯한 북한 국제친선전람관, 프랑스 정부, 국회 헌정기념관,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청, 강원도청, 경북도청, 전남도청, 제주특별자치도청, 김포시청, 화순군청 등 국제기구 및 국가기관의 소장 작가로서 국제적인 세계평화작가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