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제14회 김포 세계인 큰잔치 개최
상태바
市, 제14회 김포 세계인 큰잔치 개최
  • 강주완
  • 승인 2021.09.02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2일 ‘우리는 좋은 이웃’이란 슬로건으로 「제14회 김포 세계인 큰잔치」를 개최한다.

다양하고 색다른 세계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이번 「제14회 김포 세계인 큰잔치」는 ‘김포시청 유튜브 채널’과 ‘ZOOM’을 통해 생중계되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포시 외국인주민지원센터와 김포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김포 세계인 큰잔치’는 내·외국인주민과 다문화가족간 화합과 소통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올해는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관내 이주민과 다문화가족이 함께 준비한 ▲식전공연 ▲기념식 ▲국가별 국기 게양식 ▲세계의상 패션쇼 ▲이주민 K-pop 경연이 펼쳐지며, 가정에서 세계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세계전통음식체험 밀키트를 신청자에 한에 제공해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문화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또한, ‘우리는 좋은 이웃’이란 슬로건에 맞게 다양한 국가를 쉽게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국가별 해설을 덧붙여 우리 주변의 외국인과 다문화 이웃이 ‘틀림’이 아닌 ‘다름’을 인정하는 문화 확산의 자리로 준비하였다.

정하영 시장은 “지금은 다양한 문화를 가진 좋은 이웃들이 함께 공존하며 살아가고 있는 시기로 이번 김포 세계인 큰잔치를 통하여 김포에 거주하는 외국인들과 시민이 상생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