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D원안 사수·서울5호선 김포 연장" 김주영·박상혁 의원 국토부서 삭발
상태바
"GTX-D원안 사수·서울5호선 김포 연장" 김주영·박상혁 의원 국토부서 삭발
  • 강주완
  • 승인 2021.06.0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주영 의원이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김주영의원실제공)/ ​​​​​​​포커스 김포 
김주영 의원이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김주영의원실제공)/ 포커스 김포 

GTX-D원안 사수와 서울 5호선 김포연장을 위해 더불어민주당 김주영·박상혁의원이 세종시 국토부 앞에서 결의대회를 열고 삭발식을 진행한다. 

김주영 의원실은 2일 세종시 국토부 앞에서 'GTX-D원안 사수·서울5호선 김포 연장을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박상혁 국회의원과 선출직 공직자, 시민단체 관계자 50여명이 참여한다.  

이날 결의대회는 심각한 수도권 내 교통 불균형과 교통소외 문제를 지적하고,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GTX-D 김포-하남 노선 반영, 서울5호선 김포연장 반영을 위한 김포시민 단체의 의지를 국토부에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주영·박상혁 의원은 결의대회 후 삭발식을 진행하며, 국토부 관계자에 호소문을 전달할 계획이다. 

김주영 의원실 관계자는 "김포시민들의 뜻을 받들어 이번 결의대회를 열게 됐다"며 "'GTX-D원안·서울5호선 김포 연장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은 경기도 의견수렴 절차와 국토부 철도산업위원회 심의를 거쳐 6월말 확정 고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