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특정토양오염관리대상 및 휘발성 유기화합물 배출시설 집중점검
상태바
市, 특정토양오염관리대상 및 휘발성 유기화합물 배출시설 집중점검
  • 이승한
  • 승인 2021.05.1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주유소 등 해당 사업장 집중점검 실시

김포시(시장 정하영) 환경지도과는 안전한 도시 김포를 만들기 위해  총 용량 2만ℓ 이상인 석유류의 제조 및 저장시설(옥내·외 탱크)을 보유한 주유소, 산업시설 등 관내 특정오염관리대상 사업장 174개소에 대해 설치(변경)신고 준수, 토양오염시설 설치 및 적정관리, 토양오염도 및 누출검사 실시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

아울러, 휘발성유기화합물질(VOCs) 배출사업장에 대한 지도·점검도 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휘발성유기화합물질(VOCs:Volatile Organic Compounds)은 대기 중에 휘발되어 악취나 오존을 발생시키는 탄화수소화합물을 말하며, 피부접촉이나 호흡기 흡입을 통해 신경계에 장애를 일으키는 발암물질로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끼치는 대기환경오염물질이다.

점검대상은 주유소 등 66개 사업장이고, 중점 점검사항은 ▲신고된 유증기 회수시설과 설치된 시설의 일치 여부 ▲휘발유 저장탱크 및 자동차 주유기의 유증기 회수시설 부착 및 정상가동 여부 ▲유증기회수설비 정기검사 및 압력 감쇄·누설 검사 실시여부 등에 관한 사항이다.

지도ㆍ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 시정조치 및 계도하고 부적정운영 사업장은 행정처분 할 계획이다. 

김진량 환경지도과장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통해 김포시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