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비공개 정보 이용해 땅 구입한 간부급 공무원 1명 수사 의뢰
상태바
市, 비공개 정보 이용해 땅 구입한 간부급 공무원 1명 수사 의뢰
  • 강주완
  • 승인 2021.04.2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 / 포커스 김포
김포시청 / 포커스 김포

김포시는 부동산 취득과정에 특혜가 의심되는 시청 간부급 공무원 A씨(50대)에 대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26일 밝혔다.  

A씨는 2017년 가족명의로 김포시 B조합 개발사업 인근 땅 420㎡를 매입해 시세차익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일반적으로 조합 개발 사업 후 남은 토지는 수의계약이나 입찰 계약 공고로 매각하는게 일반적이다. 하지만 A씨는 공고 없이 해당 토지를 매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김포시는 당시 조합 개발사업을 부서에서 근무한 A씨가 조합 개발구역 비공개 정보를 이용해 땅을 구입한 것으로 보고 있다.  

A씨는 시 조사에서 "부동산 중개를 통해 땅을 구입했다"며 시에 땅 구입 배경을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 관계자는 "A씨가 어떻게 조합 개발 인근 땅을 구입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말했다.  

앞서 김포시는 합동조사반을 구성, 도시계획·개발, 주택업무 부서 및 도시개발사업 관련 공공기관에서 근무한 직원을 대상으로 관내 총 39개 개발사업 대상 필지 11.9㎢에 대한 조사전수조사를 진행했다.  

38개 개발사업은 한강시네폴리스 조성사업,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 등 12개 공공개발사업과 양촌2일반산업단지 등 8개 산업단지와 풍무2지구 등 18개 도시개발사업을 포함한 26개 민간개발사업이다.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68건의 공무원 토지 거래가 확인됐고, A씨를 제외한 나머지 직원 및 가족들은 내부정보 이용에 따른 투기 정황은 나오지 않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