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2개 의원연구단체 등록
상태바
김포시의회, 2개 의원연구단체 등록
  • 강주완
  • 승인 2021.02.0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친화도시’다루며 올 한해 활동

김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가 올 한해에도 활발히 진행될 전망이다. 

시의회는 의원연구단체 신청서가 2건이 접수돼 지원심의위원회 의결을 마쳤다고 9일 밝혔다. 활동을 신청한 연구단체는‘5분 자유발언 연구모임’과 ‘여성친화도시 연구모임’이다.

‘5분 자유발언 연구모임’은 유영숙 의원이 대표의원을 맡은 가운데 박우식‧한종우‧오강현 의원이 그동안 시의회가 진행해 온 5분 자유발언을 연구‧분석한다.

시의회 5분 자유발언은 2008년 9월 제97회 임시회에서 성덕경 의원이 제안해 「김포시 회의규칙」이 개정되며 현재까지 시정개선과 정책제안의 목소리를 높여왔다.

이번 연구에서는 발언 이후 집행기관 후속조치까지 짚어볼 예정이라 정책적 실효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여성친화도시 연구모임’은 김계순 의원이 대표의원을 맡아 신명순 의장과 배강민 의원이 참여해 여성친화도시 정책과제를 분석하고 방향성을 모색한다.

시의회는 지난해 “여성친화도시를 말하다”를 주제로 신명순 의장이 좌장을 맡아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실패에 따른 상황진단과 나갈 방향에 대한 토론회를 진행한 바 있어 이번에 한층 깊은 논의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명순 의장은 “각 구성 단체가 연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효과적인 연구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시민께서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시의회는 김포시 조례와 푸드플랜을 다루는 의원 연구단체가 활동하며 법규정리와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을 각각 제시하며 주목할 만한 성과를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