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신명순 시의회 의장, 전국의장협의회‘지방의정봉사대상’수상
상태바
김포신명순 시의회 의장, 전국의장협의회‘지방의정봉사대상’수상
  • 강주완
  • 승인 2021.02.0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명순 김포시의회의장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선정한 ‘지방의정봉사대상’을 8일 수상했다.

전국의장협의회는 매년 의욕적인 지방의정 활동을 통해 지역 발전을 일구워 온 지방의원을 발굴해‘지방의정봉사대상’을 시상해 오고 있다. 

수상자로 선정된 신 의장은 지난 2010년 제5대 김포시의회 시의원을 시작으로 3선을 연임하며 얻은 풍부한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균형발전과 시민편의 증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해 오고 있다. 특히 현장 중심에 중점을 두는 활동으로  주민 민원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제7대 김포시의회 전·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돼 원활한 의회운영과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신 의장은 의회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연구모임․정책토론회 활동에 대한 활발한 지원으로 의회 전문성을 높이는 토대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신명순 의장은 “이번 수상은 많은 시민의 관심과 함께 지역 발전을 위해 전방위에서 열심히 활동해 주신 동료의원들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시의회 의장으로서 시민과 동료의원 그리고 집행기관과의 소통을 강화해 시민의 실질적인 복리 증진을 이뤄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신 의장은 후반기 경기도중부권9개시의회의장협의회장과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부회장을 맡아 시군 공통현안 해결을 위해서도 많은 힘을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