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동 아파트 경비원 중상 입힌 30대 중국인 구속...'도주우려'
상태바
장기동 아파트 경비원 중상 입힌 30대 중국인 구속...'도주우려'
  • 강주완
  • 승인 2021.01.22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원에 출석한 중국인 A씨 / 포커스 김포
법원에 출석한 중국인 A씨 / 포커스 김포

경기 김포에서 아파트 경비원 2명을 폭행해 중상을 입힌 30대 중국 남성이 구속됐다.  

인천지법 부천지원(김정아 판사)은 폭행, 상해, 업무방해, 재물손괴 혐의로 사전 구속영장이 청구된 A씨(35)에 대해 "범죄 혐의 소명되고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재판부는 또 "범행 행태가 중하고 유사한 전력이 있는 점, 출국금지가 내려진 상황 등을 고려했다"며 구속영장 발부 이유를 밝혔다.

이날 회색 야구모자와 점퍼를 입고 법원에 출석한 A씨는 "피해자에게 사과할 의향이 있나"는 질문에 "반성한다. 사과한다"라고 짧게 답했다.

이어 취재진이 "폭행 혐의를 인정하느냐"라는 질문에는 "인정한다"고 답한 뒤 법원 청사 안으로 들어갔다.

한국에서 여행업을 하고 있는 A씨는 지난 11일 오후 11시 40분쯤 경기 김포시 장기동의 한 아파트 후문에서 경비원 B씨(60)와 C씨(58)를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또 경비원들에게 침을 뱉은 뒤 의자를 경비실 창문에 던지는 등 난동을 부리며 업무를 방해한 혐의도 받고 있다.  

사건 당시 술에 취한 A씨는 지인 차 조수석에 타고 아파트로 들어가기 위해 입주민 전용 출입구로 진입하다가 미등록 차량이라며 제지하는 경비원들을 폭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A씨의 폭행으로 B씨는 갈비뼈에 손상을 입었고, C씨는 코뼈가 부러지는 중상을 입었다. A씨는 해당 아파트에서 부인 및 장모와 함께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난 18일 A씨를 불러 조사한 뒤 상해, 재물손괴, 업무방해 혐의도 추가했다

폭행 사건이 알려지자 아파트 입주민 4000여 명은 A씨의 갑질을 강력히 처벌해 달라는 내용의 진정서를 경찰에 제출했다.

한편 경찰은 이와 별도로 사건 당일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하지 않고, 호텔로 데려다 준 장기지구대 경찰관에 대해선 감찰을 진행 중이다.  

사건 당일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상황이 종료되는 등 요건이 충족되지 않아 현장에서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하지 않았다고 밝혔으나, 사건 발생 사흘만에 A씨를 입건해 초동 대응에 대한 논란이 일었다.

경찰 관계자는 "가해자인 A씨를 호텔로 데려다 준 경찰관에 대해 부적절성 부분 등 전반적인 감찰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