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골드라인 긴급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김포골드라인 긴급 안전점검” 실시
  • 강주완
  • 승인 2021.01.1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사례 분석, 재발방지 및 안정화 방안 논의

작년말 12월 21일과 올해 1월 5일에 발생한 김포골드라인 열차운행 장애와 관련해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강화 대책의 일환으로 “김포골드라인 긴급 안전점검반”을 구성하여 14일 점검을 실시했다

“긴급 안전 점검반”은 김포시 교통건설국장을 반장으로 시민단체, 김인수 김포시의회 부의장, 차량․신호․관제․안전 등 각 철도 운영 분야별 전문가 등 총 13명이 점검에 참여했다

이 날 점검에서는 최근 보름동안 발생한 장애를 포함하여 과거 발생하였던 주요 열차장애에 대한 원인과 개선사례에 대한 설명과 장애 시 승객 대피 등 운영사의 대처가 적정했는지에 대한 전문가들의 자문이 이어졌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최첨단 완전자동무인운전시스템으로 구축된 김포골드라인의 성능은 매우 우수한 수준이나, 최근 장애발생에 따른 승객 대피 등 운영사의 대응이 미흡했다고 지적하고 현실에 맞는 비상대응매뉴얼의 정비를 주문했다.

이 자리에서 김포시 교통건설국장(박헌규)은 “현재 진행중인 관계기관(국토교통부,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교통공사 등)의 면밀한 조사 및 점검결과와 함께 금번 안전점검 결과를 종합하여 도출된 문제점과 장애 시 승객대피 및 홍보방안 등을 개선하고, 김포시 여건에 부합하도록 비상대응매뉴얼을 신속히 재정비함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김포골드라인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