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2020년 주민등록·서명확인(인감)제도 유공’ 도지사 표창
상태바
市, ‘2020년 주민등록·서명확인(인감)제도 유공’ 도지사 표창
  • 강주완
  • 승인 2020.12.2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주민등록·서명확인(인감)제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경기도에서 주민등록·서명확인(인감) 제도관련 우수 운영기관 3개 시·군을 선정한 것으로 김포시는 2017년 도지사상, 2018년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는 도지사상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포시는 그동안 주민등록·서명확인(인감) 민원법규 및 사례학습 연찬회를 꾸준히 운영하고 특히 코로나19에도 비대면으로 서면 연찬회를 진행하는 등 공무원의 전문성 강화에 힘써왔으며 주민등록 등 5개 분야에 대한 민원행정평가를 진행하며 자체점검을 통해 책임행정을 실천해왔다.

또한 매일 친절다짐교육, 사회적배려 운영물품(확대경, 보청기, 휠체어, 점자민원안내서 등) 비치, 외국인 민원전화 통역서비스 제공, 코로나19 민원실 폐쇄 시 주민등록·인감매뉴얼 선제적 제작 등 시민이 주민등록·서명확인(인감) 제도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정하영 시장은 “코로나19와 집중호우 등 비상상황이 계속되며 업무가 과중된 상황에서도 사명감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공직자들의 노력으로 이룬 성과”라고 격려하며 “행정의 근간인 주민등록·본인서명(인감)제도가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시민이해도에 맞춤형 배려와 신뢰를 담은 행정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