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재유치원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쌍방향 수업 진행
상태바
샘재유치원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쌍방향 수업 진행
  • 강주완
  • 승인 2020.12.2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zoom) 타고 산타가 찾아왔어요!”

샘재유치원는 12/22(화)~23(수) 샘재유치원 유아를 대상으로 비대면으로 산타를 만나는 ‘쌍방향 수업(zoom)’을 진행하고 산타 선물을 놀이꾸러미로 연계


샘재유치원(원장 이종금)이 12월 22일(화)~23(수) 양일간 유아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기 위하여 자체 제작 영상으로 영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하여 ‘산타가 찾아왔어요’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수업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유아들에게 비대면으로나마 산타를 만나 볼 수 있도록 하여, 코로나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유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코로나19의 확산세로 인해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된 상황에서 유아들과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줌을 활용하여 실시했다. 

유아들은 수업을 통해 산타 동화도 듣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노래와 율동을 하며, 자체 제작한‘산타가 보내는 영상 편지’로 유아들과 산타가 만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산타 영상은 실감나게 표현되어 유아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산타 선물 및 놀이꾸러미를 이틀에 걸쳐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조치 기준과 방역 수칙을 고려하여 각 학급별로 안전하게 배부했다.

이종금 원장은 “샘재유치원에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변해가는 교육 현장에 맞추어 다양한 원격수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이야기하며, “일방적인 원격수업이 아닌 함께하는 원격수업으로 서로 소통하며, 뉴노멀의 시대에 적응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