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12월 5일 개막
상태바
제3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12월 5일 개막
  • 이승한
  • 승인 2020.12.0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조직위원장 정하영)가 12월 5일(토) 김포아트홀에서 ‘제3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개막식을 시작으로 9일간 개최된다.

이번 영화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언택트 생활이 일상화된 상황에서 무관중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개막작은 시골의 선거운동을 코믹하게 그린 ‘농경사회’가 선정됐다.

개막행사로는 영화제의 주인공인 청소년을 중심으로 김포 어린이 합창단 ‘금빛우리소리합창단’과 어린이 치어리딩 팀 ‘레인보우 치어리딩’의 축하공연이 진행되며, 국내 유명 영화인, 지역마을활동가 들의 축하영상이 상영될 예정이다.

또한 영화제 기간 동안(12.5~12.13) 영화전문상영관과 마을교육공동체 공간 등에서 총 200여 작품을 선보이며 ‘영화제작방법, 시나리오 작성법, 마스터클래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이번 영화제는 국내영화제에서 국제영화제로 변화를 시도해 지난 7월부터 ‘찾아가는 야외상영회, 미디어 교육포럼, 마스터 클래스, 청소년 및 시민 영화제작 캠프’ 등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해 왔다.

조성륜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집행위원장은 “이번 영화제는 청소년과 영화를 좋아하는 주민들이 스스로 이끌어가고 주인공이 되는 축제다.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는 지역공동체와 다양한 참여 주체들이 하나가 돼 만든 영화제로써 앞으로 김포의 정체성을 담아내는 영화제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영화제는 12월 5일부터 13일까지(9일간) 김포아트홀, 메가박스(김포한강신도시점) 등에서 상영되며, 영화제와 관련된 소식은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공식홈페이지(www.gimpoyff.com),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