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문화예술진흥 5개년 종합발전계획 수립 착수
상태바
市, 문화예술진흥 5개년 종합발전계획 수립 착수
  • 강주완
  • 승인 2020.11.2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김포아트홀 세미나실에서 김포시, 김포문화재단, 문화예술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포시 문화예술진흥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김포시 문화예술진흥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은 2015년 12월에 수립한 김포시 문화예술진흥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이 2020년 종료됨에 따라 이후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간 김포시가 지향해야 할 문화예술분야의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고 총괄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용역이다. 

시는 지난 5년간은 부족한 김포시의 문화예술 인프라를 확충하고 기초와 토대 마련에 집중했다면, 앞으로는 김포시만의 문화 정체성을 확립하고 시민들의 문화적 접근과 문화적 삶이 가능한 ‘문화 안전망’을 구축하며 문화공동체와 문화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토대로 ‘문화 관계망 확장’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앞으로 김포시 문화예술진흥 종합발전계획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패널조사와 문화예술인(단체)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지역 문화정책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내년 1월말 최종 수립 완료될 계획이다.

조성춘 경제국장은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욕구가 급속히 증가하고 문화예술에 대한 사회적 가치가 변화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5년간의 문화예술 분야의 성장 계획이 충실하게 수립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