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 함께하는 중학생 SW캠프 성료
상태바
친구와 함께하는 중학생 SW캠프 성료
  • 김소연
  • 승인 2020.11.1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체험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11월 14일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0년 친구와 함께하는 SW캠프’를 주제로 진행했다.

 이번 SW가족캠프는 당일형 4회차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회차별로 20명씩 총 80명이 참여하였다. 강의 내용은 두가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첫 번째 활동은 강의실에서 태블릿 pc와 드론을 활용한 엔트리 드론 코딩, 드론 이론 수업으로 진행되었으며 두 번째 활동은 천장이 높은 강당으로 이동하여 드론 조종을 통한 윷놀이 게임을 진행하였다.  

“평소 드론에 관심이 많았는데 코딩과 함께 배우니 흥미롭게 배울 수 있었고 이런 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 — 참가자 학생 1


“또래 친구들과 함께 드론 코딩, 윷놀이 활동을 하면서 친해질 수 있었고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내용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되었다. — 참가자 학생 2 

이유묵 진로상담본부장은 “요즘 코로나 시대에 관내 청소년들의 SW교육 기회가 부족하여 이번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는데, 본 사업이 소규모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심을 보여 주신 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많은  청소년들이 이런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미래진로 사업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이외에도 ▲자유학년제 현장직업체험처운영, ▲서북부네트워크체험처, ▲진로멘토링, ▲진로진학설명회, ▲창의융합학부모양성과정, ▲진로진학박람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 –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 031)980-16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