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경기도시군의장협‧중부권의장협 정례회의 주관
상태바
김포시의회, 경기도시군의장협‧중부권의장협 정례회의 주관
  • 강주완
  • 승인 2020.11.1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명순 의장, “지방의회와 자치분권 발전 위해 더욱 노력”

김포시의회(의장 신명순)가 주관한 경기도중부권9개시의회의장협의회(이하 중부권협의회)와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이하 경기도의장협의회) 정례회의가 지난 14일 김포아트빌리지에서 잇따라 개최됐다. 

먼저, 신명순 협의회장 주재로 진행된 제109차중부권협의회 정례회의에서는 지난 회의 회의록 승인의 건 등을 처리하고 의회별 현안 사항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어 성남시의회 윤창근 협의회장 주재로 진행된 제152차 경기도의장협의회 정례회의에서는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지역 성금 전달 승인, 협의회 수석부회장 임명에 이어 여주시의회(의장 박시선)가 제출한 ‘일본의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 관련 결의 건’과 가평군의회(의장 배영식)에서 제출한 ‘경기도 산지지역 난개발 방지 및 계획적 관리지침안 수정 촉구 결의 건’을 협의회 결의문으로 채택했다.

이어 경기도의장협의회는 홍영표(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위원장)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안과 관련해 기초의회의 인사권 독립 등 지방정부의 실질적인 자치분권이 보장되도록 해당 법률안 수정을 요구했다.

이번 회의를 주관한 신명순 의장은 “협의회는 그동안 시‧군 현안을 공유하며 지방의회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많은 기여를 해 왔다”며 “선배 의장님들의 기반을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인 의정활동 방향을 제시하며 지방자치가 발전해 나가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명순 의장은 8대 후반기 의회 중부권협의회 협의회장과 경기도의장협의회 부회장을 맡으며 지방의회 권익과 자치분권 향상을 위해 힘써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