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은여울마을점 개소
상태바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은여울마을점 개소
  • 강주완
  • 승인 2020.11.0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첫 걸음’

마산동 김포한강센트럴블루힐 아파트 단지 내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은여울마을점이 지난 5일 문을 열었다.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는 초등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한 다함께 돌봄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방과 후 돌봄의 거점 기능을 수행하는 사회복지시설로서 이번 은여울마을점은 아파트 단지 내 맘스라운지 유휴공간을 활용해 활동실 및 학습실 등을 리모델링해 돌봄센터로 재탄생했다.

이번에 개소한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는 소득과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방과 후 돌봄뿐만 아니라 학습·독서지도, 예체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시간은 학기 중에는 13시부터 19시까지, 방학 중에는 9시부터 18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코로나19와 관련해 긴급 돌봄도 이용이 가능하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행복한 김포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아이들이 먼저 행복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하며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시는 지속적으로 돌봄센터를 확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오는 12일에는 마산동 김포한강LH솔터마을3단지 내, 19일에는 양촌 양곡2지구 휴먼시아1단지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가 개소할 예정이며, 2022년까지 총 17개소의 돌봄센터가 마련돼 초등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