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결혼이민자 대상 비대면 카카오TV 라이브 통합건강증진교육 운영
상태바
다문화 결혼이민자 대상 비대면 카카오TV 라이브 통합건강증진교육 운영
  • 이승한
  • 승인 2020.11.0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다문화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이달 중 비대면 카카오 TV 라이브교육을 진행한다. 

9월중 실시한 1차 교육의 큰 호응에 따라 회원들의 요청으로 11월 중 2차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통합건강증진(구강, 영양, 절주 등) 교육은 건강에 대한 인식과 관리가 취약한다문화 결혼이민자가족을 대상으로 치아의 중요성과 올바른 구강관리방법, 영유아및보호자구강건강교육, 균형잡힌 식생활과 나트륨교육, 바른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절주교육 등 문화와 환경이 다른 결혼이민자들에게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구강, 영양, 절주에 대한 궁금증을 실시간 소통하며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1차 교육에 참여한 결혼이민자 중 94%가 교육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고 교육 후 건강생활실천 향상에 대해서는 참여자 100%가 의지가 있는 것으로 응답했다.

실시간 방송교육에 참여한 한 베트남 이민자는 “아들이 건강교육을 같이 보고 열심히 칫솔질을 해보겠다고 말해서 기분이 좋았다”며 “코로나19로 건강에 더 신경이 쓰였는데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전했다. 

김영주 보건사업과장은“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비롯해 건강 사각지대 대상자들에게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로건강에 대한 인식개선과 형평성 도모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보건소 구강보건실로(☎031-980-502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