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주민등록 법규 등 민원 담당자 연찬회 실시
상태바
市, 주민등록 법규 등 민원 담당자 연찬회 실시
  • 이승한
  • 승인 2020.05.2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20일 본청 및 읍면동 민원 담당자를 대상으로 주민등록·인감·본인서명 민원법규 및 사례공유 연찬회를 개최했다. 

지난 2011년부터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는 민원 담당자 연찬회는 올해는 모두 6회 차까지 실시할 계획으로, 주민등록·인감 등 복잡한 민원법규에 대한 학습의 창을 마련하고 다양한 민원사례 공유를 통해 신속 정확 친절한 민원서비스 기반을 다지는데 의미가 크다.

또한 시에서 자체 제작한 친절응대 메뉴얼을 활용해 전화 또는 방문 시 첫 인사와 끝 인사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친절한 대민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민원창구 담당자의 역할에 대해 강조하고, 주민등록표 열람 및 등·초본 교부의 사례별 심화학습을 실시했다. 

이날 연찬회에 참석한 정하영 시장은 “민원창구는 우리시의 얼굴이고 시민의 만족도는 최접점에 있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며 “지역에 봉사하고 김포의 가치를 올리자는 신념을 가지고 대민 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덕인 민원여권과장은 “최근 본청 민원실에 비상벨을 설치하는 등 안전한 민원실 환경조성에 노력하고 있다”며 “안심하며 일할 수 있는 근무여건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