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립도서관, 코로나19로 인한 임시 휴관기간 전자서비스 이용 권장
상태바
김포시립도서관, 코로나19로 인한 임시 휴관기간 전자서비스 이용 권장
  • 강주완
  • 승인 2020.03.17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립도서관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으로 공공도서관이 잠정 휴관함에 따라 밖에 나가지 못해 도서관을 방문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전자책 및 오디오북 등 사이버도서관 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도서관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면 누구나 로그인 후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김포시립도서관은 전자책 4만여 권과 음성이 나오는 ‘오디오북’ 900여 권 가량을 서비스 중에 있으며 온라인 학습(이러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김포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impo.go.kr/lib/index.do)에 접속, ‘사이버도서관 바로가기‘로 이동하면 전자책, 오디오북 및 이러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PC 및 모바일 앱 모두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포도시철도 구래역, 사우(김포시청)역 2곳에는 스마트도서관을 설치, 각 450권의 도서를 비치해 연중무휴 운영하고 있으며, 대출회원카드 및 모바일회원증을 이용하면 1인당 2권씩 대출할 수 있다.

또한 경기도와 31개 시군이 함께 운영하는 무료 온라인평생학습사이트(GSEEK)를 통해 외국어, 자격증, 생활취미, 인문교양, 직무역량, 컴퓨터, 취/창업, 은퇴설계 등 14개 분야 1,200여 개의 교육과정도 운영 중이다.  

PC, 스마트폰, 태블릿PC를 이용해 전 과정 무료학습이 가능하며 지식 홈페이지(www.gseek.kr) 회원가입 후 가입 시 입력한 e-메일 접속해 인증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서비스관련 문의 : 1600-0999)

소영만 김포시립도서관장은 “이번 코로나19 상황이 조기 종식 되기를 기원하며 전자책 및 오디오북 보유량을 확충하는 등 자택에서 도서관 휴관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는 시민들을 위한 대안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impo.go.kr/lib/index.do)를 참고하거나 장기도서관(☎031-5186-468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