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혁신교육지구 이음시스템 오픈
상태바
김포 혁신교육지구 이음시스템 오픈
  • 강주완
  • 승인 2020.02.25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24일 10시부터 평화담은 혁신교육지원센터 이음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혁신교육지원센터 이음시스템은 김포시의 교육 프로그램을 학교 교육과정에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김포시 홈페이지로 접수 받는 통합 예약 시스템이다. 

각 학교별로 부여된 아이디로 이음시스템에 로그인하면 김포시와 김포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교육프로그램을 별도의 공문 신청 없이 예약이 가능하다. 

이음시스템으로 제공하는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한강하구 습지탐방, 학교로 찾아가는 생태교육, 평화통일 프로그램 이음버스 예약, 작은 미술관 보구곶에서 진행되는 미술교육 및 생태교육 프로그램, 김포국제조각공원 체험교육, 학교로 찾아가는 모담산 발굴학교, 평화문화관 문예창작 교실, 아라마리나 해양레저 체험 등 이다. 

이 밖에도 혁신교육지구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2020년 김포 혁신교육지구 사업 내용을 탑재해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이음시스템에는 생태, 환경, 평화, 예술 등 10개 분야 평화담은 김포마을학교 자료집의 107개 컨텐츠를 연결해 학교가 보다 편리하게 김포의 마을교육 자원과 연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이음시스템 도입으로 조금이나마 혁신교육으로 인한 선생님들의 업무가 줄어들었으면 한다. 지자체가 학교 교육을 지원하는 일은 김포의 미래를 키우는 일이다. 김포시의 역량을 모아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일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