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문수산 산림휴양시설 조성 타당성 평가·기본계획 용역 중간보고회
상태바
市, 문수산 산림휴양시설 조성 타당성 평가·기본계획 용역 중간보고회
  • 강주완
  • 승인 2020.02.2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하영 시장과 시 관계자들이 용역 중간보고회를 하고 있다.(김포시제송)/포커스김포
정하영 시장과 시 관계자들이 용역 중간보고회를 하고 있다.(김포시제송)/포커스김포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18일 소통실에서 문수산 산림휴양시설 조성을 위한 타당성 평가 및 기본계획 용역 중간보고회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용역은 매년 증가하는 산행수요와  문수산의 자연자원을 활용해 자연휴양림과 같은 최적의 산림휴양시설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선 정하영 시장 주재로 시의원, 관련 국장, 부서장, 외부전문가가 참석했다. 정 시장과 참석자들은 이날 대상지 현황조사와 개발여건 분석 결과를 토대로 적지 선정과 산림휴양시설의 도입 가능성 검토 결과를 보고 받은 후 분석내용과 향후 용역 수행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앞으로 문수산 주변 개발사업과 국내외 유사사례 검토 등 종합적 개발여건을 추가로 분석해 김포시만의 특화된 산림휴양시설 도입에 대한 타당성 검토를 추진하고 구체적 기본구상안과 기본계획을 수립해 나갈 예정이다. 

정하영 시장은 “문수산 산림휴양시설 조성이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추진 중인 평화문화사업과의 연계적 검토가 중요하다”며 “이번 용역이 평화와 문화, 생태를 테마로 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하나의 그림을 그려나갈 수 있도록 다각도로 검토해 조성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