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현 김포시을 예비후보, ‘청년신혼맞춤형도시’ 김포 유치 공약 발표
상태바
김준현 김포시을 예비후보, ‘청년신혼맞춤형도시’ 김포 유치 공약 발표
  • 강주완
  • 승인 2020.02.0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준현 김포을 예비후보 / 포커스김포
더불어민주당 김준현 김포을 예비후보 / 포커스김포

 

더불어민주당 김포을 김준현 예비후보가 '청년신혼맞춤형도시 김포 유치'공약을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7일 보도자료를 통해 “김포는 서울 근접성이 높아 최근 5년간 인구증가율이 전국 5위이며, 김포 도시철도가 지난해 개통했고 GTX-D(김포-하남) 노선 유치와 서울 5호선 연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등 교통환경이 개선되고 있다”며 “한강신도시 완성을 위한 제2기 한강신도시는 청년신혼맞춤형도시로 최적지”라고 주장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월 29일 총선 3호 공약으로 청년신혼맞춤형도시를 통해 주택 10만 호를 공급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전용 주택 공급을 대폭 늘리고, 금융지원을 통해 주거비 부담을 줄이는 등 주거안정정책을 전면에 내세운다는 것이다. 

민주당은 수도권 지역 중 대중교통 중심지에 도시를 조성하고 청년벤처타운, 신혼부부 특화단지와 육아시설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김 예비후보는 “김포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도시”라며 청년신혼맞춤형도시 유치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김 예비후보는 “청년신혼맞춤형도시 유치로 많은 청년과 젊은 부부들이 김포에 찾아와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이는 인구 50만을 눈앞에 두고 있는 김포 가치를 두 배로 상승시키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