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진로체험지원단, 전문 직업인 ‘꿈지기’ 모집
상태바
김포시 진로체험지원단, 전문 직업인 ‘꿈지기’ 모집
  • 강주완
  • 승인 2020.01.1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가 김포 청소년들의 안전한 진로체험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진로체험지원단-꿈지기’를 모집한다. 

‘꿈지기’는 청소년 진로교육에 관심이 있는 전문 직업인으로 청소년이 직접 마을(일터)로 찾아가는 ‘현장직업체험처’와 마을(직업인)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인 멘토’를 의미한다.

‘꿈지기’는 5년동안 김포 중·고등학생 대상 일터체험 및 진로멘토링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185개소의 체험처 및 100명의 직업인 멘토가 35개 중‧고교 학생 1만3,000여 명의 청소년들에게 진로교육을 진행했다.

연중 상시 모집하는 ‘꿈지기’는 청소년 진로교육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직업인 및 사업자 대표, 단체 등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김포를 포함 서울·고양·인천 등 인근의 체험처 또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꿈지기에게는 위촉장·현판 등이 수여되며 원활한 교육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과 함께 활동에 따라 1365 자원봉사 실적 및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진로체험지원센터는 김포시 청소년들을 위한 양질의 진로체험 및 진학정보의 제공을 위해 ‘마을교육공동체’ 형성 및 ‘진로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더 자세한 설명 및 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980-1662~3)로 문의할 수 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
* 꿈지기 바로가기 신청
  - 현장직업체험처 : www.ggoomgil.go.kr.
  - 직업인 멘토 : naver.me/FOiBUWoz
* 홈페이지 : www.fgy.or.kr/gimpojob/mainPage.do
* 전화 : 031-980-166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