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뛰어놀며 즐기는 전통놀이 체험
상태바
가족과 함께 뛰어놀며 즐기는 전통놀이 체험
  • 강주완
  • 승인 2019.07.2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빌리지 전통놀이마당 바닥놀이터 조성

 

(재)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은 김포아트빌리지 전통놀이마당 내에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바닥 놀이터를 조성했다.

‘전통놀이마당 바닥놀이터’는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야외 놀이공간을 제공하고, 어른들에게는 옛 추억을 기억하며 동심으로 돌아가 가족들과 함께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포공공미술발전소와 함께 진행된 이번 바닥놀이터 조성은 사방치기, 달팽이놀이, 사다리놀이, 신발던지기, 팔방망줍기 등 전통놀이 그림에 세련미와 재미를 더하여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우리 전통 고유놀이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최해왕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김포아트빌리지 전통놀이마당 바닥놀이터가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전통문화와 전통놀이를 재미있고 쉽게 경험하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아트빌리지는 시민을 위한 맞춤공간이 될 수 있도록 시민의 의견에 귀 기울여, 더욱 다양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포아트빌리지 전통놀이마당은 바닥놀이터 외에도 대형장기, 윷점놀이, 투호놀이 등 총 19종의 전통놀이 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개방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아트빌리지팀(031-996-683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