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 백마도에 어린참게 42만7천여 마리 방류
상태바
고촌 백마도에 어린참게 42만7천여 마리 방류
  • 강주완
  • 승인 2019.06.1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게야! 잘 자라서 다시 만나자~
 

지난 18일 고촌읍 신곡리 백마도에서 장영근 부시장, 고상형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무현 축수산과장, 권태환 김포한수어촌계장 및 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게 치어 42만 7천여 마리를 한강에 방류했다.

 

장영근 부시장은 “이번 참게 방류를 통해 수산자원 회복은 물론 어업 소득증대에 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산자원 조성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다 같이 노력해 줄 것” 당부했다.

 

참게는 자연 생태계에서 바닷가, 강, 하천, 하천의 하구 등에서 광범위하게 서식하며 산란기가 되면 바닷가로 다시 내려가는 습성을 지니고 있는 갑각류로서 시는 양식장에서 인공 부화시킨 참게를 어업인들의 삶의 터전인 한강에 최적의 시기에 방류해 자원 증강 및 지역주민들의 소득증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 방류된 참게 치어는 약 1~2년 후 자연산 성어로 성장해 어업인 소득 증대는 물론 한강을 찾는 관광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는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시는 7~8월 중 조피볼락, 황복을 추가로 방류해 점점 고갈되고 있는 수산자원 회복과 어업인 소득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앞으로도 지역실정에 맞는 경제성 있고 형질이 우수한 어종을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